您现在的方位: 网站 >>  >> 材料 >> 正文

阅览:我国美食

作者:佚名    文章来历:本站原创    更新时刻:2015-7-2

阅览:我国美食

  야생 너구리

  野生果子狸

  미각지수: ★★★★ 위험지수:★★★★★

  甘旨指数:★★★★ 风险指数:★★★★★

  야생동물을 요리한 음식의 대표로 손꼽히는 너구리는 중국인의 입맛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긴 하지만, 사육동물 중 번식기술이 가장 발달한 동물로 일반 서민들의 식탁에 오르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기이한 것은 너구리의 몸에서 발견된 SARS바이러스와 사람에게 전염된 SARS바이러스가 놀랍게 일치한다는 것이다. 더구나 국내에서 최초로 SARS에 감염되었던 사람이 야생동물식당의 주방장이었던 것으로 전해지면서 SARS의 공포에 휩싸여있던 1년여 동안, 너구리는 잠시 우리의 식탁에서 떠나있을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중국인의 야생동물에 대한 흥미는 여전히 고쳐지지 않았고 너구리가 없어지자 대신 ‘여우’를 찾기 시작했다.

  作为野味派的代表菜,果子狸的甘旨正在国人的味蕾中淡出,尽管它依然是驯养繁衍技能老练的陆生野生动物,答应进入群众餐桌。但奇特的是果子狸的身上发现的SARS样病毒与人类感染的SARS病毒惊人地符合。更风闻,在国内第一批被感染SARS的人中,就有一名野味饭馆的厨师。SARS的惊惧笼罩了一年多时刻,果子狸只能暂时退出江湖。可我国人对野味的爱好依然未改,没有果子狸,便找“果子狐”呗。

  자라

  王八

  미각지수: ★★★★ 위험지수: ★★★

  甘旨指数:★★★★ 风险指数:★★★

  ‘자라는 자신의 육친도 먹어 치운다.’ 이 속담처럼 자라는 황당한 성품을 자랑하지만, 그 맛만큼은 천하일미이다. 그러나 사실 문제는 여기에 있다. 만약 먹고자 하는 자라가 다년생의 자연산이라면 체내에 다량의 기생충에 자라고 있을 것이고, 인공 사육된 자라라면 성장촉진제에 노출되어 7년의 성장 기간을 7개월로 단축시켰을 것이기 때문에, 그 고기가 얼마나 엉망일지는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의사들 역시 “간염이 있는 사람은 자라를 먹지 말아야 한다. 풍부한 단백질이 간장의 무리를 주고 심할 경우에는 병세를 빠르게 악화시켜서 간 기능에 저하를 유발하며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고 경고하였다.

  “王八吃王八——六亲不认”这句谚语说的也许是王八的荒谬,但它确实滋味不错。不过其问题在于:如果是野生的王八,它是多年生动物,体内很多的寄生虫不得不防;如果是人工养殖的,则被发表是用性激素催长的,7年的生长期居然被超浓缩到7个月,它的肉是浮的仍是发物?令人胆战。医师更劝诫:“肝炎患者禁食王八。其丰厚蛋白质会加剧肝脏担负,严峻时,会使病况敏捷恶化,诱发肝昏倒,乃至逝世。”

 

[1] [2] [3] 下一页

심청가(沈清歌)
韩文来源
阅览:인상이 바뀌…
阅览:내 아내의 ᅣ…
阅览:당신의 따뜻…

阅览:我国美食:http://www.021lunwen.com/hy/hyzl/201507/44517.html
】【手机版】【材料下载】【站内搜索
  • 上一篇文章:

  • 下一篇文章: